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디노랩스(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명당"라 한다) 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1. 명당: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2. 이용자: "명당"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개인 사용자 회원" 또는 "공인중개사 회원" 또는 "파트너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3. 3. 회원: "명당"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개인 사용자 회원" 또는 "공인중개사 회원", "파트너 회원"을 말합니다.
  4. 4. 개인 사용자 회원: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명당"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명당"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5. 5. 공인중개사 회원: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 가입을 한 부동산 중개업자로서 "명당"에 매물을 제 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6. 6. 파트너 회원: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 가입을 한 인터리어, 가구, 주방설비, 간판(옥외광고), 광고/인쇄(온/오프라인), 통신/보안, 렌탈등의 서비스 업체로서 업체정보와 시공사례를 제 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7. 7.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8.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주소를 말합니다.
  9. 9.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 합을 말합니다.
  10. 10. 게시판: 그 명칭, 형태, 위치와 관계없이 회원 및 비회원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문자•음성•음향 •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를 회원이 게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 의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11. 11. 컨텐츠: "회원"이 게재한 모든 글, 사진, 동영상, 회원소개 등을 말합니다.
  12. 12. 매물관리규정: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여 공개한 부동산 매물 등록 시 회원의 준수사항 및 위반 시 제재 규정을 의미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명당"의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 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 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1. "회사"는 서비스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명당"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2.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2. 2)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
    3. 3) 부동산 매물 매출 관련 서비스 제공
    4. 4) 부동산 중개업소 추천 등 기타 관련 서비스
    5. 5) 공유사무실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6. 6) 기타 "명당"의 이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7. 7) 유료로 제공하는 광고 상품 서비스
    8. 8) 유료로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
  2.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상품 중도 변경, 일시중지, 양도양수가 불가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가 아님을 증명 할 수 있을 경우 예외적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중단

  1.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 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 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는 이메일,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App push)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 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 8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1.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개인 사용자 회 원" 또는 "공인중개사 회원", "비즈니스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 여 회원 재가입에 대한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3)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가입 신 청을 하는 경우
    4.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명당"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5)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 다고 인정하는 경우
  3.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4.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및 이용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5. 제4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6. 회원 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 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 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 할 경우 "회사"는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간주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7. 7. "회사"는 "회원"을 등급 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매물 등록 건 수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8. "회원"은 1인 1계정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중복 가입 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이용 계약의 종료

  1. 1. 회원의 해지
    1.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수락하여야 합 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 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4. 4)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이용을 신 청하는 경우 "회사"는 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5)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모든 가입은 신규가입으로 처리됩니다.
  2. 2. 회사의 해지
    1.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 를 한 경우
      2.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3) 제 8조 제 2항의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4. (4)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5. (5)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 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혜택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 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 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3. 이용계약의 종료시,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환불은 본 규정 제15조에 따릅니다.
  4. 4.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0조 개인정보보호

  1.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 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1) 이메일주소
    2. 2) 비밀번호
    3. 3) 휴대폰 번호(부동산 매물등록 서비스, 공유사무실 등록서비스 및 신고기능을 이용하는 회원인 경우)
  2.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 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 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6.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갖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 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 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2. 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성명, 이메일주소, 전화번호를 비롯하여 이용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8. 8. "회사"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할 경우 제7조 2항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이 때 회원이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명당" 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 을 위해 해당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9. 9. 모든 "이용자"는 "명당"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해서는 안 되며, 위반 사용으로 인한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 타인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이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0. 10.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 보 유효기간제도에 따라 1년간 미접속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며(휴면계 정), "회원"의 별도의 요청이 없는 한 사용이 제한됩니다.
  11. 11. 회사”는 등기변동 알림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에게 그와 관련된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통지 할 수 있으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해당 회원이 수신 차단한 경우에는 일반 문자 메시지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와이파이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접속시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알림톡과는 다른 방식으로 정보 수신을 원하시면 알림톡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조 부동산 매물 및 공유사무실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1. 1. 부동산 매물 및 공유사무실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 스스로 해당 정보를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2. 2. “회사”는 “명당”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정확성이나 신뢰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신고받은 허위매물 정 보의 삭제 조치를 하는 등의 서비스 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부 담합니다.
  3. 3. "회사"는 "명당"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내용을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으나, 필요에 따라 개선할 수는 있습니다.

제 12조 부동산 매물 및 공유사무실 등록 서비스

  1. 1. 부동산 매물 등록 및 공유사무실 등록 서비스는 "회원"이 매물정보(부동산 거래정보 및 거래 물건에 대한 다양 한 부가정보)와 회원 연락처(회원의 이메일 주소 및 휴대폰 번호), 공유사무실 정보(공유사무실 정보 및 다양한 부가정보)와 회원 연락처(회원의 이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를 직접 "명당"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 이션에 등록하여 이용자에게 노출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 및 공유사무실의 노출순 서 및 영역의 추가 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또 한, “회사”는 사전에 회원의 개별 동의를 구한 경우 “회원”의 매물정보 및 공유사무실 정보 등을 “명당”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외의 다른 인터넷 사이트 등에 노출 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 및 공유사무실 정보에 대 해 등록 후 최대 7일 이내에 진위 여부를 확인하며, 진위 여 부 확인 즉시 해당 매물 및 공유사무실을 노출합니다.
  4. 4.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실제 정보와 불일치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가입시 제공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을 통해 "회원"에게 매물정보의 수정을 요청합니다. "회사"가 "회원"이 제공한 연락수단으로 2회 이상 연락하 였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5. 전항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정보 수정 요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24시간 이내에 정보(거래완료 혹은 노출 종료와 같은 매물상태 변경 포함)를 수정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매물 및 공유사무실 정보의 노출을 중지 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6. 6. "회사"는 "명당"에 등록된 매물 및 공유사무실 중 사회통념, 관례 및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거래가 부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의 삭제를 요청하거나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 지 혹은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명당"에 거래부적합 부동산 매물 및 공유사무실을 등록할 경우, 거래부적합 매 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해당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제 13조 부동산 중개업소 및 공유사무실 추천 등 기타 관련 서비스

  1. 1.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부동산 중개업소와 공유사무실을 "이용자"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가 "회사"가 추천한 부동산 중개업소와 공유사무실을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스스로의 판 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부동산 중개업소와 공유사무실을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 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 제공에 대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환불 규정

  1. 1. "회원"이 계약 상품 개시 후 환불 요청시 개시일로부터 경과기간에 해당하는 상품 원가 금액과 총 결제금액의 10% 위약금을 공제 한 후 그 나머지를 환급합니다. "공인중개사 회원"이 중개업을 폐업 신고한 후 환불 요청하는 경우도 같습니다. 단, 상품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 요청 시 위약금 없이 상품 개시일로부터 경과기간에 해당하는 상품 원가 금액만 공제하고 그 나머지를 환급합니다.
  2. 2. 신용카드로 결제한 "회원"이 카드 승인일로부터 365일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경우 환불금액이 부분취소처리 됩니다. 단, 그 외의 경우에는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전액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1항에 의거한 환불공제 금액을 재승인 합니다.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해당 카드사 정책에 따릅니다.
  3. 3.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볼 수 있는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소명 자료를 요청하고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4.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5. 위약금과 사용일수 금액의 총합이 결제한 금액보다 클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6.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환불에 관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지침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4장 책임

제 16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 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 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 다.

제 17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8조 이용자의 의무

  1.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2)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3. 3) 타인의 정보 도용
    4. 4) 허위 매물 정보의 등록
    5.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9) 이용자의 연락처 또는 개인정보를 다른 용도로 사용
    10. 10)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위
    11. 11)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2. "회사"는 전항의 규정 된 위반 행위를 하는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일시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원이 시정을 요구받은 기간 내에 시정을 하지 아니한 경우, 동일한 위반 행위를 반복할 경우 또는 다수의 위반 행위가 확인 된 경우 에 회사는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화, E-mail, SMS 등의 방법 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3. 3.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언제든지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을 할 경우 "회사"는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 중지 및 특정 서비스 제한을 할 수 있습 니다.

제 19조 권리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 "회원"이 "명당"를 이용하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원"에 귀속합니다.
  2. 2.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목적과 권한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1) 이용 목적 : 회사 서비스 운영 전반, 회사 서비스의 온/오프라인 광고, 회사 서비스 고도화 및 기획, 운영 등을 위한 빅데이터 수집
    2. 2) 이용 권한 : 회사 서비스 및 회사와 제휴된 서비스에 노출할 수 있고,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공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3. 3. "회원"은 본조 2항의 콘텐츠 이용 허락에 대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에 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4. 4.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아니됩니다.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그로 인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게 되며,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게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5.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직접 작성한 "콘텐츠"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6. 6.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0조 책임의 한계 등

  1.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 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 할 책임이 없습니다.
  2. 2.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 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 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에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 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매물 및 공유사 무실 정보를 등록한 "회원"에 의한 사기,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직접, 간접, 부수적, 파생적, 징벌적 손해, 손실, 상해 등에 대하여 도덕적,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6. "서비스"를 통하여 노출, 배포, 전송되는 정보를 "이용자"가 이용하여 발생하는 부동산 거래 등에 대하여 "회사" 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7. "이용자"가 "회사"가 추천한 부동산 중개업소와 공유사무실을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스스로의 판 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부동산 중개업소와 공유사무실을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 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손해배상 등

  1.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2.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 상하여야 합니다.

제 22조 분쟁해결

  1. 1.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 간 분쟁은 당사자들이 직접 해결을 해야 합니다.
  2. 2.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 거래 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본 약관은 2021년 12월 31일부터 적용 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1. 총칙

(주)디노랩스(이하 "회사"라 한다)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 수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및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과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1) 회원가입 시점에서 수집하는 항목
    - E-mail 주소,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단, 공인중개사 회원의 경우 중개업소명, 중개업소 대표연락처, 중개업소 등록번호, 중개업소 대표자 정보 등 중개업소와 관련된 사항을 추가로 수집하며, 비즈니스 회원의 경우 회사명과 대표연락처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 정보 등 비즈니스 회원과 관련된 사항을 추가 수집합니다. )
  2.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작성한 저작물
    • - 모든 기능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휴대폰 번호 또는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점포 사진, 월세, 보증금, 권리금 등 이용자의 점포에 관한 정보
    • - 고객센터 통화내용 녹취본
    • - ADID/IDFA
  3.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 웹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면양식, 팩스,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등
    • - 생성정보 수집 Tool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1)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운영
  2.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 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고객별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정기 간행물 발송, 서비스의 유효성 확 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가 최초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개인정보를 입력할 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 용약관 등의 내용에 대해 동의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이를 체크하면 개인정보수집에 대해 동의 한 것으로 취급합니다

5.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위탁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의 범 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2) 다만 제휴관계나 위탁처리를 위한 경우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 -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제휴사,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제공 목적, 제공기간, 개인정보보호방안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으며, 제휴관계의 변화 또는 종결될 경우에도 고지합니다. 또한 제휴관계가 종결될 경우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 원님의 동의가 없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하며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 - 위탁처리: 원활한 업무처리와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목적, 위탁처리 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위탁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3. 3)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 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4) 개인정보 위탁 제공
    개인정보 위탁 제공
    위탁업체 위탁업무내용 위탁 개인정보 항목
    SendGrid 이메일 발송 이메일
    케이티 하이텔 SMS 발송 휴대폰 번호
    KICC EasyPAY 광고상품 대금 결재 신용카드 정보
    SK 텔링크 안심번호 (050번호) 및 녹취서비스 제공 성명, 연락처, 녹취본
    슈어엠주식회사 카카오 알림톡 발송 성명 연락처 주소
    (주)직방 부동산 매물 및 중개사 정보 공개 중개사 정보(성명, 연락처,이메일), 매물 정보

6.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1. 1)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 후 약관 제10조에 의한 ‘계약 기간 및 이용계약의 종료시’까지며, 이용계약 종료의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제3자에게 기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단, 재가입유예기간 동안의 재가입 방지 등을 위해 이 용계약이 종료한 날로부터 2개월 경과 후에 파기하도록 합니다.) 또한, 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 의 기본정보를 보유
    2. (2)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3. (3) 다음의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 계약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부동산 매물 등록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5년
  2.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3)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당해 회원의 열람요구가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이 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4)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회원"이 1년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에 따라회원 에게 사전 통지하고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5. 5) 개인정보의 국외 보관에 대한 내용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취득 또는 생성한 개인정보를 "MS AZURE"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물리적보관소: 한국,일본)에 저장합니다. "MS AZURE"는 해당 서버의 물리적인 관리만을 행하고, 원칙적으로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접근하지 않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 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2)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 해서는 ‘내 정보’를,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고객센 터를 통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 요청이 가능합니다.
  3. 3)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 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 해지 요청이 가능 합니다.
  4. 4)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 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 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 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 에게 통지합니다.
  5. 5)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6.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1) 쿠키란?
    •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 (cookie)'를 사용합니다.
    • - 쿠키는 웹 서비스 제공자의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 스크에 저장됩니다. 여기에는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보 등이 담겨있습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 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 쿠키는 이용자 컴퓨터의 웹브라우저는 식별하지만 이용자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 지 않으며,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옵션 메뉴를 통해 쿠키의 수용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 - "이용자"들이 방문한 "명당"의 각 서비스의 접속여부, 매물확인여부, 문의하기 등에 사용합니다.
    •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 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동의 절차를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명당’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 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또는 통 신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 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 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 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 고 있습니다.
    • -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명당"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 다.

10. 위치기반정보의 수집에 관한 사항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위치정보가 수집될 수 있으며, 위치기반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디노랩스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리자 지정

  1.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유출을 방지하는 책임자로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2. 2)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멸실,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 등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 습니다.
  3.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서 규정한 관리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름 :
김경덕
소속 :
개발 그룹
직위 :
그룹장(CPO)
E-mail :
denolabs@naver.com
전화번호 :
070-8633-8942

[ 고객센터 ]
대표번호 :
1544-1288
운영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시간 12:30 ~ 13:30)
FAX :
062.712.2482
E-mail :
denolabs@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3.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7년 4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란을 통해 고지하며, 본 정책은 시행일자에 시행됩니다.

  • 가. 공고일자 : 2021년 12월 31일
  • 나. 시행일자 : 2021년 12월 31일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디노랩스(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명당"라 한다) 을 이용하는 고객 사이의 서비스 이용에 관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1. 명당: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입니다.
  2.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2)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
    3) 부동산 중개업소 추천 등 기타 관련 서비스
  3. 3. 고객: "명당"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4. 4. 회원: "명당"에 접속하여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개인 사용자 회원" 또는 "공인중개사 회원"을 말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의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5. 5. 개인 사용자 회원: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명당"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명당"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6. 6. 공인중개사 회원: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 가입을 한 부동산 중개업자로서 "명당"에 매물을 제 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7. 7.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 약관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3조 계약의 체결 및 해지

  1. 1.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약관의 고지 내용에 따라 개인위치정보 서비스에 가입하게 됩니다.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시 동의절차를 밟으며, 비회원인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 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2. "고객"은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가입 회원탈퇴를 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4조 서비스의 내용

  1. 1. "회사"는 "고객"이 등록한 매물의 위치정보만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해당 위치정보를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개인위치정보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 2. 제공되는 "고객"의 매물 위치정보는 해당 스마트폰 등에서 제공합니다.
  3. 3.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인 이동통신사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명당"의 모바일 단말기 전용 애플리케이 션(이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접속 위치 제공 서비스: 위치 정보 사용을 승인한 "고객"들의 서비스 최종 접속 위치를 기반으로 서비스 내의 정 보를 지도 위에 혹은 리스트를 통해 제공합니다.
    2. 2) 위치 정보: 모바일 단말기 등의 WPS(Wifi Positioning System), GPS 기반으로 추출된 좌표를 이용하여 "고객" 이 생성하는 지점을 말합니다.
    3. 3) 최종 접속 위치를 활용한 검색 결과 제공 서비스: 정보 검색 요청 시 개인위치정보주체의 현위치를 이용한 서 비스 내의 기능에 따라 제공되는 정보에 대하여 검색 결과를 제시합니다
    4. 4) "고객"의 위치 정보의 갱신은 "명당" 실행 시 또는 실행 후, 위치 관련 메뉴 이용 시 이루어지며, "고객"이 갱신 한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기준으로 최종 위치를 반영합니다.

제 5조 서비스 이용요금

  1.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 서비스 입니다. 어떠한 형태의 유료 기능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2. 2.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6조 이용시간

"명당"의 이용은 24시간 가능합니다. 단, 시스템 장애, 프로그램 오류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해당 공 지를 통해 사전에 통지합니다.

제 7조 접속자의 위치정보 이용

"회사"는 "회원"이 약관 등에 동의하는 경우 또는 비회원이 위치관련 메뉴 이용시에 한해 단말기를 통해 수집된 위 치정보를 활용하여 정보 및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약관 등에 동의를 한 회원 또는 비회원이 위치관련 메뉴 사용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인의 위치를 자의적으로 노출하였다고 간주하며 "회사"는 "고객"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2. 2. 장소정보 및 컨텐츠 입력 등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이 생성한 컨텐츠에 대해 "회사"는 "회원"의 위치에 대한 정 보를 저장, 보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장소정보 또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고객의 현재위치를 기반으로 추천하기 위해 위치정보를 이용합니다.

제 8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관한 동의

  1.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당해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 하며, 제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 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2.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 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합니다.
    1.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2)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 재 가입에 대한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3) 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3. 3. "회사"는 본 약관의 목적 외 다른 용도로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기록하거나 보존하지 아니합니다.

제 9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2.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 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3.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1. 1)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2)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 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 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를 파기합니다.
  5. 5.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하여 이 약관 제15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1.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유지 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인터넷 및 서비스 화면 등에 공지하거나 개인위치정보 주체에게 통지합니다.

제 11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1. "회사"는 위치정보를 관리, 보호하고, 거래 시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로 인한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위치 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해 운영합니다.
  2.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12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 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음을 직접 입증하여야 합니다.
    1. 1) 법령에서 허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위치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행위
    2. 2) 개인위치정보의 누출, 변조, 훼손 등의 행위
  2. 2.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가 망사업자의 통신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차 있는 위치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이용 자"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13조 약관의 변경

  1. 1.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때는 사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내용을 게시합니다. 이에 관해 "회원"이 이의 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약관을 변경 할 때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통신 단말장치에 즉시 이를 게시하고 가입 시 등록된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은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 영업 일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전단의 기간 안에 "회원"의 이의가 "회사"에 도달하지 않으면 "회원"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14조 분쟁 해결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의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기통 신기본법의 규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의 규 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사업자 정보 및 위치정보관리책임자 지정

  1. 1.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주)디노랩스
    주소: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4가 6
    광주AI창업캠프 2호점 402호
    (금남로 193-12)
    전화번호:
    070-8633-8942
    이메일:
    denolabs@naver.com
  2.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성명:
    김경덕
    직위:
    CTO
    전화번호:
    1544-1288
    이메일:
    denolabs@naver.com

본 약관은 2017년 4월 1일부터 적용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주)디노랩스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본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실 권리가 있으나,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므로 동의를 해 주셔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공해주시는 개인정보는 '상담 안내를 요청하기 위한 용도'의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수집하며 이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서비스 제공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 및 방지, 만족도 조사 (고객안심콜 등), 본인·연령확인, 신규서비스 개발, 문의사항 또는 불만·분쟁처리,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에 활용,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연락처 (휴대폰 번호 또는 전화번호)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회원탈퇴 시 즉시 삭제.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계 법령에 따른 보관 의무가 있을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함.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필수적인 동의이므로, 동의를 하지 않으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도 다른 (주)디노랩스의 서비스의 이용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주)디노랩스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본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실 권리가 있으나,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므로 동의를 해 주셔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

명당(주식회사 디노랩스), (주)명당인부동산중개법인


제공 정보

휴대폰 번호


목적

이용자가 문의한 서비스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목적 달성 시까지.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계 법령에 따른 보관 의무가 있을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함.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필수적인 동의이므로, 동의를 하지 않으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도 다른 (주)디노랩스 서비스의 이용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이벤트 및 혜택 알림 수신 동의 (선택)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주)디노랩스"은 "명당"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 다. 정보주체는 본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실 권리가 있 으나,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이므로 동의를 해주셔야 서비스 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 수집하려는 개인 정보의 항목: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원 관리, 개인식별, 가입의사의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불만사항 접수, 고지사항 전달
  • -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회원 탈퇴 후 바로삭제